본문해설
- jamsilyouth
- 2016년 10월 11일
- 2분 분량
<생명의 삶 본문해설>
오늘의 말씀요약
하나님이 바울에게 은혜를 주신 것 은 이방인을 위해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행하며, 그들을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해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게 하시기 위함입니다. 바울은 이 은혜로 로마서를 썼고, 남이 복음을 전하지 않은 곳에서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을 편만하게 전했습니다.
이방인을 위한 바울의 직문(15:14-16)
지혜로운 권면은 수용과 변화를 가져옵니다. 바울은 로마 성도의 선함과 지식과 권면을 칭찬하면서 한 가지 권면을 덧붙입니다. 그는 복음을 다시 설명함으로 그들이 이미 알고 있는 진리를 일깨우고 실천하도록 하길 원했습니다. 바울은자신의 사역을 '하나님께 이방인을 제물로 드리는 제사장 직분'으로 표현합니다. 바울은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뿐 아니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게 해, 이방인을 하나님이 받으시는 거룩한 제물로 드리고자 했습니다. 이는 이사야 예언의 성취입니다. "이스라엘 자손이 ... 모든 형제를 뭇 나라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...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"(사66:20).성도의 사명은 믿지않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해 그들을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.
* 묵상 질문
바울은 자신이 맡은 직분을 무엇이라고 표현하나요?
* 적용 질문
복음을 전해 하나님께 거룩한 예물로 드리고 싶은 한 영혼은 누구인가요?
바울의 선교사역 원칙(15:17-21)
그리스도인의 자랑은 오직 예수님을 믿는 것과 그분을 전파하는 것이어야 합니다. 그리스도를 얻기 위해 세상의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겼던(빌3:8) 바울은 자신을 통해 역사하신 예그리스도의 능력만을 자랑합니다. 이러한 바울을 통해 이방인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. 주님이 주신 지혜로운 터 위에는 건축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복음을 전했기에 수많은 이방인이 여러 지역에서 복음을 듣고 깨닫는 은혜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. 순수한 복음의 열정으로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인도한 사람은 하늘의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날 것입니다(단12:3).
* 묵상 질문
바울은 어떤 원칙을 세우고 전도했나요?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인가요?
* 적용 질문
나의 최고 자랑은 무엇인가요? 복음을 전하다 믿음의 지체들과 부딪힐 때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?
오늘의 기도
평범한 역할을 잘 감당하는 것이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위대한 사명인 줄 믿습니다. 맡겨진 모든 일을 성령의 능력으로 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고, 타인을 배려하고 공동체를 세우며 하나님만 높이게 하소서.
영상 Q.T: 크리스천 선교방송국 CGNTV에서 제작하여 서비스한 내용입니다.
댓글